미션및비전


기관소개
미션및비전
경북재가복지센터 사회적협동조합은 지역주민이 함께 지역사회를 위하여 기업을 운영하는 비영리 단체입니다.

사회적협동조합이란 ?

지역주민들의 권익복리 증진과 관련된 사업을 수행하거나 취약계층에게 사회서비스 또는 일자리를 제공하는 등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않는 비영리 조직을 말합니다.
사회적협동조합

경북재가복지센터 사회적협동조합

21세기 현재, 사회·환경·경제·재난·건강 등의 문제들로 인하여 갈등, 불안이 공존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환경 속에서 사회적으로 어려운 취약계층의 어려움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들을 위한 공공서비스 지원이 있지만 분명 한계가 있습니다. 공공서비스의 한계를 민간서비스로서 채울 수 있다면 사회적취약계층의 어려움은 보다 더 감소하고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함께 호흡하고 소통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저희 단체는 지역사회 사회적취약계층을 위해 민간서비스로서 채울 수 있는 부분에 공헌하고자 뜻이 있는 분들과 함께 비영리조직을 만들었습니다. 목표하는 지역사회공헌을 위해서는 적지않은 기다림과 노력이 깃든 과정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성장과정을 통하여 반드시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경북재가복지센터 사회적협동조합의 사회공헌을 실현하겠습니다.

경북재가복지센터의 미션

지역사회 사회적취약계층의 사회서비스 및 일자리창출 지원을 통한 사회공헌 실현

경북재가복지센터의 비젼

  1. 노인방문요양서비스 지원
  2. 가사간병서비스 지원
  3. 지역사회 정신건강서비스 지원
  4. 심리상담 서비스 지원
  5. 사회적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교육훈련 지원
  6. 그외 사회적취약계층의 일자리창출을 위한 사업

경북재가복지센터의 중장기 계획

경북재가복지센터의 중장기 계획
항목 시기 내용
1단계
초창기
2019 ~ 2021 방문요양서비스, 가사간병방문관리서비스
2단계
성장 시기
2021 ~ 2023 예비사회적기업, 통합재가서비스 시행, 가사간병서비스, 특화사업(정신건강프로그램)
3단계
기반조성 시기
2024 ~ 2026
  • 사회적기업, 통합재가서비스, 가사간병방문관리서비스,
    심리상담센터운영, 특화사업시행(정신건강)
  • 조합명 변경 [경북재가복지센터 -> 경북사회서비스센터]
4단계
사회공헌 시기
2026 ~
  • 4가지 영역 독립운영 및 지역사회공헌 (통합재가, 가사간병방문관리, 심리상담, 정신건강)
  • 사회공헌을 위한 특화사업(일자리창출을 위한 사업체 운영) 시행

조직도

총회 > 감사 > 이사회 > 센터장 > 1. 노인방문요양서비스, 2. 가사간병방문관리서비스, 3. 특화서비스
 

주소 : (38022) 경상북도 경주시 안강읍 비화중로1길 13
전화 : 054-762-7242  |  팩스 : 054-763-7242  |  이메일 : chsko@hanmail.net
Copyright ©관리자 로그인 2021 경북재가복지센터 사회적협동조합. All rights reserved. Supported by 푸른아이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WEB ACCESSIBILITY 마크(웹 접근성 품질인증 마크)